이용을 해 본 항공사가 1/3쯤
그리고 평생 이용해 볼 기회가 올까 싶은 항공사도 보인다.
여행을 하면서 마일리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결론은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없으면서 싼 항공권은 용서가 되지만
가능하면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으면서 저렴한 항공사를 찾게 된다
동남아를 여행할때는
국적항공사보다 외항사를
그래서 타이항공이나 싱가폴항공
또는 에어차이나,상해항공을 이용했다
유럽갈때는 루프트한자나 스위스 항공,오스트리아 항공을..
미국갈때는 캐나다 항공을..
요즘은 LLC에 관심이 부쩍
마일리지보다 일단 싼 항공사에 관심이 간다
동남아쪽은 LLC로 어느정도 갈수 있는 곳이 엄청 많아 보인다
특히 인도네시아 지역..
롬복.. 이곳은 LLC로 가는것이 합리적으로 보인다.
결국 마일리지라는 것은 충성고객을 만들려는 마케팅 방법일 것이다
알지만 결국은 뿌리치지 못하는 유혹이다
사실 마일리지도 어찌 보면 돈을 주고 사는 것이리라..
★ 마일리지 누적 가능 클래스
- 싱가폴항공
퍼스트 |
F, A, P, R |
150% |
비즈니스 |
C, D, J, Z |
125% |
이코노미 |
Y, U, B, M, W, E, H, K, L, S |
100% |
누적 불가 |
G, Q, V, N, T, O, I, X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에어 차이나
퍼스트 |
F, P, A |
150% |
비즈니스 |
C, D, J, Z |
125% |
이코노미 |
Y, B, M, H, K |
100% |
L, Q, G, S, V, U, W |
50% |
누적 불가 |
O, I, X, T, E, R, N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아시아나 항공
퍼스트 |
F |
150% |
비즈니스 |
C |
125% |
트래블(일반석) |
Y, B, E, H, U |
100% |
G, T (단체 할인 항공권) |
80% |
V, W |
70% |
O, I, X, N, L |
0% |
- 에어 캐나다
비즈니스 |
J |
125% |
C, D, Z |
100% |
이코노미 |
Y, B, H, L, M, O, Q, S, U, V, A, R, W |
100% |
E, G, K, N, P, R, T (단,캐나다↔미국 이외 국제선에 해당되며,2008.9.1부터 적용) |
100% |
누적 불가 |
E, G, K, N, P, R, T (단,캐나다 국내선 및 캐나다↔미국 노선에 해당되며, 2008.9.1부터 적용) |
0% |
I, F, X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C / Y |
625 / 500 |
- 에어 뉴질랜드
비즈니스 |
C, D, Z, J |
125% |
이코노미 |
Y, B, M, H, Q, V, W, T, U, E, O, A** 표기는 2008.8.1 부터 적용 |
100% |
누적 불가 |
L, G, S, K, R, N, I, X, P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오스트리아 항공
비즈니스 |
C, D, J |
125% |
이코노미 |
Y, B, M, H, Q, G, V |
100% |
W, S |
50% |
누적 불가 |
O, R, I, P, E, K, L, T, N, X, U, Z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C / Y |
625 / 500 |
- bmi(영국)
비즈니스 |
C, D, J, Y, U, L, S, A*, P** 표기는 2009.4.1 부터 적용 |
125% |
이코노미 |
B, K, M, H |
100% |
T, N, E, Q*, V*, G*, W*, O** 표기는 2009.4.1 부터 적용 |
25% |
누적 불가 |
I, X, R, Z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제탑승거리(TPM) |
- 루프트한자
퍼스트 |
F, A |
150% |
비즈니스 |
C, D, Z, J |
125% |
이코노미 |
Y, B, M, H, Q, V, G, K, P**표기는 독일 국내선에 한함 |
100% |
W, S, U |
50% |
누적 불가 |
E, N, R, L, T, O, I, X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F / C / Y |
750/625/500 |
- 상해항공
퍼스트 |
F, A |
150% |
비즈니스 |
C, D, J |
125% |
이코노미 |
Y, B, L, U |
100% |
M, T, E, H, Q, S |
70% |
G |
50% |
누적 불가 |
O, I, X, N, V, W, K, P, Z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스펜에어(스페인)
비즈니스 |
C, D, J, Z |
125% |
이코노미 |
국제선 |
Y, B, M, H, U |
100% |
Q, V, T, W, K, G |
50% |
E |
25% |
국내선 |
Y, U, B |
100% |
M, E, H, Q, V, L, T, W, K, G, O |
25% |
누적 불가 |
I, R, X, S, L, N / I, R, X, N, S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스위스국제항공
퍼스트 |
F, A |
150% |
비즈니스 |
C, D, Z, J, R |
125% |
이코노미 |
Y, B, M, H, U, G, V, K, S, P, L |
100% |
Q, E, W, T |
70% |
누적 불가 |
I, X, N, O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타이항공
퍼스트 |
F, A, P |
150% |
비즈니스 |
C, D, J, Z |
125% |
이코노미 |
U, Y, B, M, H, Q, T, K, S |
100% |
누적 불가 |
L, O, R, I, E, N, X, V*, W*, G** : 2008.7.1 부 50%→0%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유나이티드 항공
퍼스트 |
F, A |
150% |
비즈니스 |
C, J, D, Z |
125% |
이코노미 |
Y, B, H, K, L, M, Q, R, S, T, V, W, E, U |
100% |
누적 불가 |
G, O, I, X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
- 유에스항공
퍼스트 |
F, A |
150% |
P |
100% |
비즈니스 |
C, D, Z |
125% |
J |
100% |
이코노미 |
Y, B, U, H, M, Q, V, W, S, K, T, L, N, R, E, G |
100% |
누적 불가 |
X, I, O |
0% |
최소 누적 마일리지 |
|
실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