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Event)

[하나투어]'나는 무작정 결혼하지 않기로 했다' 도서 이벤트

 

 

어쨋거나 결혼할 당신을 위한 필독서

나는 무작정 결혼하지 않기로 했다

후회없는 결혼을 꿈꾸는 여자들이 알아야 할 것들

 

 

이런 제목이 달려있다

후회없는 결혼을 꿈꾸는 남자들이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일까?

 

후회없는 결혼..

결혼은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

그러니 차라리 하고 후회하라고 한다

 

결혼..

누군가를 만났을때 사이가 가까워질 무렵 "아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나는 "아이"를 좋아해서 결혼을 하면 아이는 당연히 있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입장

 

그러나 상대방은 "아이"를 좋아하지 않고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것에 대해서 회의적이었다

이때 고민을 했다.. 이 사람과 지금 이야기 하고 있는 주제는 "결혼"을 전제로 하는 이야기인듯 한데

"아이"에 대한 서로의 입장이 이렇게 다르면 어떻게 해야 하나..

 

결혼..

난 결혼이라는 것이 그냥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할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결혼은 법적인 관계라는 것을 어느순간 알게 되었다.

그냥 심심해서 들여다본 생활법률이라는 책에

결혼 그리고 이혼이라는 것을 보고 난 이후

 

결혼이라는 것이 더 무서워졌다

혼인신고라는 것.. 혼인신고로 인해서 생기는 법적 효력.

 

사랑... 사랑...

죽일 놈의 사랑

결혼..

겁쟁이들이 할수 있는 가장 쉬운 모험이라고 하는데

난 그 모험을 시도한다는 것이 두렵다

난 겁쟁이 중 겁쟁이 인듯 하다

 

주절주절..